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7년03월05일 8번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소비자상담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 ① 비능률적 행동습관의 변화 유도
  • ② 생각, 감정, 행동 측면의 내적 성장 유도
  • ③ 문제를 무조건으로 수용하여 상처 회복을 추구
  • ④ 소비자 정보 제공, 피해구제, 교육 등을 통한 소비자복지 향상 추구
(정답률: 86%)

문제 해설

소비자상담은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나 불만을 해결하고, 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소비자 정보 제공, 피해구제, 교육 등을 통해 소비자복지를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